실비보험은 누구나 가지고 있는 중요한 생활안정장치입니다. 요즘에는 시대가 좋아져서 언제 어디서든 편안하게 보험금을 청구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한화 생명의 경우 어떻게 팩스로 실비 청구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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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 생명 실비 보험 팩스 청구

 

이를 위해서는 우선 한화생명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야 합니다.

1588-6363

여기 전화를 걸면 보이는 ARS와 말로 듣는 ARS가 있는데, 보이는 것으로 진행할 경우도 가능하지만 두 가지만 가능합니다.

1. 본인 명의에 대해서 본인이 청구할 경우
2. 자녀 명의에 대해서 청구하지만 자녀가 미성년자이고 부모가 신청하는 경우.

만약 두 가지 경우에 포함된다면 전달된 주소를 통해 온라인 페이지에 들어가 직접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령하는 명의자와 신청하는 사람이 다르다면 듣는 일은 ARS로 진행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부모님이 계약한 자녀의 실비 보험의 경우가 여기에 포함됩니다. ( 이때 자녀가 신청할 수 있음)

 

 

 

실비 청구 진행 방법


1. 한화생명 고객센터에 전화 건다.
2. 보이는 ARS로 이동하기 위해 숫자 2번을 누른다.
3. 상담사 연결을 위해 숫자 0번을 누른다.
4. 일반 상담을 위해서 숫자 3번을 누른다.
5. 개인 정보 확인을 위해 주민등록번호 13자리를 누른다.

그럼 상담사와 통화가 가능합니다.
무엇 때문에 연락을 했냐고 물어보면 팩스로 실비를 청구하고 싶다고 이야기  합니다.

 

 

 


그럼 몇 가지 확인 절차를 거치는데, 계약되어 있는 주소 정보를 확인하고 필요한 서류를 모른다면 설명 받을 수 있으며, 안다면 바로 팩스번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여 팩스로 보내면 되는데, 당일 급하기 보는 필요 없이 여유 있게 송달해도 괜찮습니다.


실비 청구 꿀팁

 

이미 다들 알고 계시겠지만 실비는 당해가 아니더라도 정구를 할 수 있습니다. 보통 3년까지 서류를 가지고 있다면 청구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환급 받을 수 있는 분들은 서류를 잘 챙겨 받을 수 있도록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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