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을 하다가 잠깐 돈을 빼서 현금으로 가지고 있을 때가 있습니다. 혹은 월급을 받았는데 단기간 예금이나 적금에 들지 않고 손에 쥐고 있을 때가 있습니다. 이때 잠깐 돈을 넣어 두더라도 이자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바로 그것이 파킹통장입니다.
특히 요즘에는 금리가 많이 올라서 더 매력적인 재테크 방법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현재 가장 인기있고, 높은 금리를 쳐주는 파킹통장은 어디일지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파킹통장 금리비교 저축은행 안전할까?
우선 알아두셔야 할 점은 보통 대부분의 저축은행 금리가 더 높다는 점입니다. 파킹통장뿐만이 아니라 예금이나 적금도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저축은행이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닙니다.
많은 분들의 걱정처럼 요즘과 같이 경제가 좋지 않을 때는 덜컥 금리만 많이 준다고 하여 재무 상태가 좋지 않은 곳을 선택했다가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당연히 모든 제2금융권이 제정적으로 불안전한것은 아닙니다.
그러니 개별적으로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따라서 내가 들려는 곳이 안전한지 알아봐야 합니다.
그다음 만드시길 바라며, 지난번에 살펴봤기 때문에 오늘은 이 과정을 뛰어넘고 금리만 보면서 이야기를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축은행 파킹통장 금리비교 베스트 3
1. 하나 저축은행 : 하이하나 보통예금
먼저 하나에서 나온 상품입니다.
관련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름은 '하이하나 보통예금'으로 최대 연이율 3.8%까지 가능합니다.
금리는 2.8%에서 최대 3.8%인데 우대를 받았을 시이기 때문에 조건을 잘 비교해 보아야 합니다.
하지만 알아보니 그리 어렵지 않을 듯하여 대부분 분들이 가능하실 것 같습니다.
우와 같은 조건을 모두 만족한다면 최대 1년 동안 1% p가 더 올라가는 것입니다.
우선 첫 번째로는 여러 가지 안내를 받겠다는 동의를 해야 합니다. 그럼 0.3프로가 올라갑니다.
또한 월말에 잔액이 얼마이지도 보는데, 이때 200만 원 이상 있다면 연 0.6프로 더 받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요즘 종이 통장 잘 안 만드시는데, 그럼 0.1프로 더 추가됩니다.
물론 수백억을 넣어둬도 다 저렇게 준다는 것은 아닙니다.
내가 예치한 금액 중에서 5천까지는 우대율이 적용되고, 그 넘어가는 나머지에 대해서는 연 2.8%가 적용되게 됩니다.
그러니 분산 투자를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 될 것 같기도 하지만, 파킹통장의 특성상 잠시 넣어뒀다가 이동해야 하므로 귀찮음에 대한 감안은 하셔야 할 듯합니다.
2. 웰컴 저축은행 : 웰컴 직장인 사랑 보통예금
이름부터 직장인이 붙은걸 봐서는 어떻게 해야 우대율을 받을 수 있는지 벌써 감이 오실 것 같습니다.
그렇습니다. 월급이 들어와야 하는데,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 계실 겁니다.
'지금 당장 월급을 안 받고 있으면 어떡하지?'
그냥 월급이라고 찍어서 다른 통장에서 이체해도 아마 될 것입니다. 이는 한 번 더 물어봐야겠지만, 보통 은행에서 나오는 상품중에 이 조건이 붙는 경우에는 내가 나한테 넣어도 가능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이름은 'WELCOME 직장인 사랑'입니다.
입출금이 자유롭고 중간에 돈을 다 빼내가도 상관없다는 점이 같습니다.
우선 기본금리는 2.3%입니다.
여기에 월급을 100만 원 이상 받았던 전적이 있는 경우 0.5% p가 더해집니다.
또한 만들 때 CMS나 지로 자동 납부한 적이 있는 경우에 0.5% p 더해집니다.
마지막으로 이것저것 정보 수집을 동의한다고 하면 또 0.5% p가 늘어난다고 합니다.
조건이 생각보다 까다롭기 때문에 귀찮은 것 같아서 고민스럽습니다.
차라리 토스나 카카오 뱅크를 이용하는 것이 더 편할 것 같습니다.
3. 오케이 저축은행 : 오케이 세컨드 통장
마지막은 요즘 가장 많은 분들에게 친근한 곳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매체에서 많이 봐서 그런데 오케이 저축은행에서 나온 상품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름은 'OK세컨드 통장'입니다.
최저는 0.7프로이기 때문에 우대를 받지 못하면 만들 필요가 없어 보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3.5프로를 적용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그냥 어플을 통해서 만들면 됩니다.
그럼 1천만 원 이하에 대해서는 기본 금리가 3%이기 때문에 이렇게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장 간단한 곳이지만, 마지노선이 너무 적고 그 이상으로 가면 이율이 확 줄어들기 때문에 적은 금액을 넣어두실 분들께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저축은행 중에서 파킹통장 금리비교를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다음에는 1 금융권 중에서 어떤 것이 좋은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이 외에도 다양한 곳들이 있고, 금리가 올라가면서 너도나도 새로운 상품을 내놓고 있기 때문에 지속적인 관심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