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에서 나온 전기차에 관한 관심이 높습니다. 특히 이번 EV9은 디자인도 잘 나와서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전기차인만큼 배터리에 관해서 궁금한 점이 많을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기아 EV9의 배터리를 풀로 충전하면 얼마나 갈 수 있으며, 또 보증기간은 어느정도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기아 EV9 배터리 주행거리

 

 

이 전가자동차는 3열 대형으로 만들어진 SUV입니다. 

 

 

 

 

 

들어있는 배터리의 용량은 99.8KWh인데 주행거리는 540KM가 나온다고 합니다. 이 정도면 서울에서 부산을 갈 수 있으니 평소에 타고 다니는 데에는 크게 어려움이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전기차의 충전소가 아직은 많지 않이 때문에, 이 부분이 신경 쓰이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540KM를 다 타기 전에만 충전하면 되기에 이도 부담이 많이 덜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기아 EV9 배터리 보증기간

 

 

어쩌면 주행거리보다 전기차에 있어서 중요한 것이 배터리 보증기간 인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전기자동차의 경우에는 많은 장치들이 모두 전기로 돌아가기 때문에, 배터리를 많이 소모하기 때문입니다.

 

 

 

 


이번 기아의 전기차 EV9의 경우에는 배터리 기본 보증 기간이 10년 200,000KM라고 합니다. 

 

10년동안이나 보증해주고 또 20만 키로미터의 거리이니 충분해 보일 수도 있지만, 장거리를 다니시거나 혹은 자동차로 여행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기아 전기차 배터리 보증 연장 서비스

 

그래서인지 기가에서는 배터리는 물론 자동차 부품에 대해서도 보증에 대한 기간을 연장받을 수 있도록 해주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보증 연장 서비스 입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기본으로 제공되는 10년에 20만 킬로미터라는 조건에 더해서 거리를 연장할 수 있게 됩니다. 즉, 최대 40만KM까지 보장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다만 기간이나 조건에 따라서 서비스 비용이 다르게 측정되기 때문에, 내가 얼마나 주행하는지 평소 습관이나 앞으로의 계획에 맞춰서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기아 EV9  전기차 배터리에 관한 이야기를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