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한국인에게 말레이시아는 익숙한 여행지는 아닙니다.
하지만 말레이시아는 도시의 모습과 휴양지 모든 관광지를 갖춘 곳으로 다양한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멋진 나라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말레이시아의 주요 도시들의 특징과 성격에 대해서 알아보며, 어디로 여행 계획을 세우면 좋을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말레이시아 여행 기초 정보
말레이시아의 대표되는 여행지는 다음과 같이 있습니다.
- 쿠알라룸푸르
- 페낭
- 랑카위
- 코타키나발루
- 말라카
그중에 있어서 한국인들에게 가장 익숙한 곳은 코타키나발루가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각각의 도시들은 저마다의 매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모두 추천하는 관광지입니다.
말레이시아 도시 여행
쿠알라룸푸르 여행
이곳은 말레이시아의 수도입니다. 따라서 말레이시아 중에서도 가장 번화한 곳입니다. 시간이 지나며 가장 빠르게 발전하고 바뀌는 곳이기도 하며, 도시적인 분위기를 한가득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고급스러운 쇼핑몰들과 명품 구경을 좋아하며, 도심에서 호캉스를 누리기 좋아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습니다.
물론 가까운 곳에 바투 동굴과 같은 유적지도 있으며, 야시장도 열려 다양한 모습을 즐길 수 있습니다.
페낭 여행
이 곳은 말레이시아 제2의 도시입니다. 중국 문화가 반 이상이기 때문에 이국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조지타운과 패낭 힐이 관광 포인트입니다. 이곳은 전체가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올라있어 구경할 거리가 많습니다. 이 지역은 영국에게 식민지를 받던 시기의 페낭의 모습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역사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추천할만한 여행지입니다.
랑카위 여행
말레이시아와 태국 경계의 있는 군도입니다. 104개의 섬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그중에서 가장 큰 섬이 랑카위입니다. 섬의 반 이상이 열대우림이라 경치가 아름다우며 지오파크가 주요 관광지입니다. 이곳은 유네스코에서 동남아 최초로 선정한 생태공원입니다.
자연을 여행하기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단연 랑카위입니다.
코타키나발루 여행
가장 많이 들어본 여행지 중의 한 곳입니다. 특히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따라서 직항으로 갈 수 있는 비행기 항공편도 많습니다.
세계 3대 선셋이 이 곳에서 볼 수 있으며, 가족 여행을 가기 적절합니다.
특히 트레킹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키나발루산이 요즘 인기가 있으니 장비를 챙겨 보시길 바랍니다.
말라카 여행
이 곳은 쿠알라룸푸르 남서쪽에 있습니다. 말라카는 동남아시아의 역사적인 부분에서 중요한 지점입니다.
많은 나라의 침략을 받은 지역인데, 때문에 다양한 문화와 종교가 섞여있어 이국적인 분위기가 인상적인 지역입니다.
쿠알라룸푸르에서 자동차로 2시간이면 가기 때문에 함께 엮어서 여행을 가거나 당일치기로 다녀오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여기까지 도시별 정보를 확인하며 말레이시아 여행 기초 정보를 탐색해 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