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에게 유익한 곤충들도 있지만 벌레라면 현실에서도 치를 떠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꿈속에서 곤충이 나왔다면 성공이나 유명세 같은 좋은 의미도 많지만 벌레는 부정적인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따라서 내가 꿈속에서 본 것이 어떤 곤충인지 잘 확인해 보는 것이 중요한데, 이번 시간에는 상황별로 벌레가 나오는 경우에 대해서 해몽을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벌레 꿈해몽
사실 사전적으로 봤을 때 벌레는 곤충 안에 들어갑니다. 하지만 말씀드린 것처럼 벌레와 곤춘은 구분되어 해석되고는 합니다. 이 구분의 기준점은 그 벌레를 보았을 때 나의 감정으로 잡으시면 편하실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서 꿈에서 나비를 봐서 기분이 좋았다면 곤충 해몽으로 찾아보시면 되시고, 바퀴벌레를 보아서 징그럽다고 보았으면 벌레라고 해석해 보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자세하게 상황별로 어떤 의미를 담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상황별 벌레 나오는 꿈해몽
벌레를 구해주는 경우
누군가 어려운 상황에 놓인 사람에게 도움을 줘야 할 일이 생깁니다.
벌레를 죽이는 꿈해몽
이 꿈은 길몽입니다. 내가 바라던 바를 이루게 되고, 요즘 걱정하던 요소가 깔끔하게 해결된다고 합니다.
죽이지 않고 벌레를 쓸어내는 경우
이 경우에는 하고 있던 일에 문제가 생겨서 잠시 멈춰야 하는 상황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벌레 울음 소리가 들리는 꿈
좋은 꿈입니다. 내 운이 좋아지며 따라서 이러한 나를 주변에서 알게 되는데, 어떤 일에 성공하거나 합격하게 된 상황을 주변 사람들이 소문으로 듣게 됩니다.
벌레가 몸 속으로 들어오는 꿈
혹시 요즘 몸의 컨디션이 떨어진 건 아닌지 걱정이 됩니다. 몸이 아프게 되거나 어떤 사고가 날 수 있음을 주의하는 의미임으로 건강을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교미하는 벌레를 보는 꿈해몽
어떤 사람이 부정적인 감정이나 계획,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태몽으로 곤충을 꿈에서 본 경우
주변 사람들의 인기를 받게되는 아이를 낳게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곤충을 태몽으로 보기 위해서는 확인해야 할 것이 있는데, 꿈에 보였던 대상이 건강하고 선명해야 합니다.
나비를 보는 경우
나의 운이 풀리기 시작하고, 좋은 일이 일어나는데 따라서 태몽으로 해석하기도 합니다.
이렇듯 꿈에서 본 곤충이 예쁘다고 느껴졌다면 길몽입니다.
벌레 나오는 꿈을 꾸었다면
꿈속에서 나가 벌레를 깔끔하게 죽인다면 걱정할 거리가 없지만, 기분 나쁘다고 느꼈지만 어찌할 수 없는 상황이었다면 현재 내가 어떤 일이나 상황, 사람에게 크게 스트레스를 느끼고 있는 것은 아닌지 확인해 보어야 합니다.
꿈은 미래를 예견해 준다는 의미도 있지만 내가 내 자신에게 보내는 메시지인 경우도 많기 때문입니다. 나조차도 외면하고 있던 솔직한 나의 피로도가 꿈속에서 나온 것일 수 있으니 짚고 넘어가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