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은 세로로 긴 지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북부, 중부, 남부별로 구경할 거리가 다양하게 있답니다. 그 중에서 북부 지역의 추천 여행지는 어디인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베트남 북부 여행지 추천
베트남의 북부 주요 도시와 관광지는 하노이와 닌삔, 사빠라고 불리는 사파와 하롱베이를 들 수 있습니다. 각각의 지역의 특색과 매력은 무엇이 있을가요?
북부 지역 주요 여행 포인트
하노이
하노이는 베트남의 수도입니다. 따라서 정치적인 부분이나 문화의 역사가 깊은 곳이기도 합니다. 많은 한국인들이 자유여행이나 단체 관광을 떠나는 곳이기도 하며, 오랜 사원이나 왕릉의 유적지를 구경할 수 있으며 프랑스 식민지 시절에 세워진 이국적인 건축물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물론 현지인들의 삶, 음식 등을 가까이서 지켜 볼 수 있는 도시입니다.
닌빈
이 지역 이름을 처음 들어보신 분들도 계실겁니다. 하지만 닌빈은 유네스코에서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짱안이 포함되어있는 만큼 경치가 뛰어나며 문화적으로 뜻깊은 곳입니다.
또한 육지의 하롱베이라고 불리우는 땀꼭 계곡이 있는데요, 이 외에도 호알르 등 배를 타고 구경할 수 있는 멋진 강변이 있는 곳입니다.
사파
요즘 한국인들엑 인기있는 관광지 중에 하나입니다. 베트남 북부에서도 끝자락 북쪽에 위치해있는 고원 지역인데, 날씨가 서늘하여 베트남 사람들도 피서지로 여행을 가는 곳입니다.
이 곳에는 베트남 소수 민족들이 살고있는데, 마치 어느 유럽 마을에 온 것 같은 기분이 드는 도시입니다. 실제로 식민지 시절에 프랑스인들이 이곳에서 휴가를 보내기도 했답니다.
하롱베이
베트남 여행을 찾아보면 자주 발견하게 되는 사진이 있습니다. 넓은 바다 위에 3000여개의 섬과 같은 괴석들이 솟아있는 경치, 그 곳이 바로 이 하롱베이입니다.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으로도 등록되어 있는데, 크루스를 타고 한바퀴 도는 코스가 인기 있기 때문에 이국적이면서도 신비한 경치를 구경하실 수 있을 겁니다.
이렇게 오늘은 베트남 북부 여행지를 추천해 드렸습니다. 베트남은 이 외에도 남부, 중부도 구경할 거리가 많은 나라입니다. 다음에는 다른 지역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