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로카드 공부 시작하기

 

타로카드에 대해서 관심을 가진지는 오래되었습니다. 공부한 적은 있지만 점성술인 만큼 이 분야는 끝이 없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다시 타로카드 공부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그러며 과정이나 내용을 이 공간에 기록하면서 혹시라도 타로 독학을 생각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요즘에는 타로 강좌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단기간에 이 모든 의미를 이해하고 해석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것을 먼저 말씀드리는 바입니다. 타로 카드 안에는 우주의 모든 이야기가 담겨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급하게 공부하지 마시고 인생 공부한다는 느낌으로 다가가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타로 카드를 공부하시는 분들은 결국 언젠가 누군가의 미래를 봐주게 될지도 모릅니다. 친한 친구에게 가볍게 조언으로 이야기를 하게 될지도 모르고, 타로 상담가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때의 내 해석이 상대방의 인생을 송두리째 바꿀지도 모르는 일입니다. 그런 일을 쉽고 빠르게 접근하려고 하는 마음가짐은 위험할 수도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타로카드 독학으로 배우는 방법에 대하여.

 

타로카드 독학에 대해한 개인적인 의견

 

그럼에도 이 분야를 지나치게 어렵게 생각할 필요는 없습니다. 때문에 큰돈을 들여서 공부를 하기보다는 관련 책을 많이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요즘에는 인터넷에 정보를 올려주시는 분들도 많기 때문에 자료는 얻으려고 한다면 쉽게 구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니까 타로 카드를 배우려고 준비중이시라면 먼저 비싼 강좌를 결제하거나, 자격증반을 등록하기보다는 글이나 영상으로 배워보시길 바랍니다. 그것만으로도 저는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어디서 배워야 할지 모르겠고, 그런 자료를 찾는 것이 힘들다면 이 공간을 통해서 자와 함께 공부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이번 기회를 통해서 처음부터 다시 카드에 대해 깊이 있게 알아가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점성술에는 정도가 없다

 

혹시 타로카드가 어디서부터 시작했는지 아십니까? 

아무도 그 기원에 대해서는 확신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추측이나 예상만 있을 뿐 정확한 사실은 없다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은 유럽 중세시대부터 시작되었다고 하고, 또 어떤 사람들은 이집트에서부터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기원조차 분불명할 정도로 깊이 있는 학문에 정도가 있다는 것조차도 거짓말입니다. 그러니까 나만의 길을 가시길 바랍니다. 관련 정보를 하나둘씩 습득하 보면 분명 내 안에 체계가 잡혀나갈 것입니다.

 

만약 누군가 '이 해석은 틀렸다' 라던지 '저 사람은 정통 상담가가 아니다, 자격이 없는 사람이다'라고 말한다면 무시해 주시길 바랍니다.

이것은 하버드 대학교의 졸업장을 따는 과정이 아닙니다.

 

카드는 인생을 의미하며, 카드를 공부하는 것은 인생을 공부하는 것인데 그것에 정도와 답이 있을 리가 없기 때문입니다.

 

 

 

타로카드 독학하는 방법

 

따라서 제가 추천 드리는 방법도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우선 타로 카드에 대해서 관심이 생기셨다면 직접 점을 보러 가보시길 바랍니다. 이미 경험이 있는 분이라면 이 단계를 넘어가셔도 괜찮으십니다.

돈을 들여 점을 보고싶지 않다면 요즘은 유튜브에서 무료로 운세를 봐주는 채널도 많이 있습니다. 이것을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그다음에는 관련 자료를 찾아서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놀랍게도 공공 도서관에서도 관련된 책이 비치되어있습니다. 아니면 인터넷에서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카드별로 해석을 풀이해 놓은 글을 발견할 수 있을 겁니다.

 

이 내용을 한번 쭉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그러고 나서도 관심이 있다면, 깊이 있는 정보를 직접 탐구하고 공부해 보시길 바라고 굳이 비싼 돈을 들여서 강의를 듣는다고 하더라도, 술술 카드 해석이 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을 아시고 처음은 독학으로 시작하시길 추천하는 바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