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과 1년, 몇 달 전만 하더라도 은행에 돈을 넣어두면 바보라는 소리를 듣고는 했습니다. 하지만 그때 버티셨던 분들이야말로 지금 웃고 계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은행의 이율이 높기 때문인데, 그래서 오늘은 적금 이자 순위 높은 은행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현금 흐름이 계속 있는 분이라면 미리 확인하셔서 재테크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적금 11%로 이율 높은 은행
기사를 보면 10%대나 혹은 그 이상의 이자가 눈에 들어옵니다. 하지만 이런 상품들은 보통 가입 금액이 낮거나 특판으로 하는 것이기 때문에 들면 좋지만, 들지 못하더라도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최근 그렇게 눈에 들어온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우리은행에서 나온 상품입니다.
바로 이 데일리 워킹적금입니다. 무려 11%나 되는 이율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문제는 조건이 대단히 힘들다는 것입니다.
우선 적금에 성공해야합니다. 중간에 해지하거나 멈추면 안 된다는 소리입니다.
그리고 이름에서 느껴지듯이 만보를 걸어야 합니다. 매일 걸어야 합니다. 그리고 어플에 들어가서 성공을 눌러줘야 하는데, 과연 매일 걸을 수 있을지가 관건이지만 저도 우선 만든다고 해두긴 했습니다.
이렇듯 미리 찜하기를 하셨던 분들만 가능하기 때문에 그 이후에 진행하시는 분들은 11%까지는 받을 수 없다고 합니다. 또한 저처럼 도전하신 분들 중에서도 중도 포기자나 실패자들이 속출할 것으로 고려됩니다.
금감위에서 공시한 적금 이율 높은 은행 순위
때문에 누구나 언제든지, 조건없이 들 수 있는 적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는 금융감독위원회의 오늘자 공시 정보이고, 기간은 1년으로 잡아보았습니다.
제2금융권 이율 순위
우선 저축은행입니다. 제 2 금융권의 안전성에 대해서도 알아볼 문제이긴 합니다. 특히 요즘에는 기업들이 다들 힘들다고 하고, 자금의 흐름이 원활하지 않다 보니 단순히 이율만 높다고 들면 안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는 제외하고 살펴보겠습니다. 1위와 2위의 대한저축은행의 상품은 같은 내용이지만 인터넷으로 마느냐 아니냐의 차이인 것 같습니다. 기본 6%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나머지 더블저축은행, 전주 저축은행, 청주 저축은행의 상품들도 모두 6%대이기 때문에 순위는 상관 없이 보시면 됩니다.
이 상품들의 경우에는 달에 100만원씩 1년을 넣는다고 했을때 세전 이자가 39만 원으로, 이자 과세 15.4%를 제하고 나면 총 수령하게 되는 금액이 12,329,940원이 됩니다.
제1 금융권 순위
저축은행이 걱정스러우신 분들은 제1금융권을 권해드립니다. 4.65%의 한국 산업은행이 1위를 차지했는데, 우대 금리와 함께 비교해 보시길 바랍니다.
수협이나 케이뱅크 같은 경우에는 우대 조건을 받는다면 5%대로 더 높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면 케이 뱅크의 경우에는 급여나 통신비를 자동이체하거나, 체크카드를 만든다면 우대 적용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럼 여기서 최대 5%로 이자를 계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찬가지로 월 100만원을 납입한다고 가정할 시에 세전이자는 32만 5천원으로 6%대 적금보다 7만 5천 원 정도 더 적게 받게 됩니다.
은행별 적금 이율 높은 순위
하지만 금융감독위원회에서 고지한 내용만 보고 선택하시기에는 이릅니다. 왜냐면 자체적으로 들어가서 살펴보았을 때 또 매력적인 것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위에서 말씀 드린것 처럼 넣을 수 있는 한계가 크지 않다는 점이 있지만, 여러 개로 나눠서 만들어 두면 이것만으로도 목돈 모으기에 도움이 많이 되실 겁니다.
그중에서 인기 있는 것이 바로 이 카카오 뱅크의 26주 적금입니다.
26주간 넣어야 하는데 자동납부가 되기 때문에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최대 1만 원만 들어갈 수 있어서여러 개를 만드셔서 돌리시는 분들이 자주 사용한다고 합니다. 실제로 이렇게 만드시면 26주 주기로 복리로 굴릴 수 있다는 장점이 생깁니다.
또한 우리은행에서 롯데를 사용하시는 분 들게는 8%대 적금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이렇듯 각각 회사별로 특판 하는 것들이 있기 때문에 앞으로 한 곳 한곳 정보를 모아봐야겠습니다.
발품을 조금 더 팔면 가만히 앉아있어도 적게는 몇만 원, 많게는 더 많이 벌 수 있는데 그런 수고를 하지 않을 리가 없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12월이 시작되자마자 정리하려고 했는데, 조금 늦어진 것 같습니다. 적금 이율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 순위를 한눈에 비교해보니까 어떤 쪽으로 알아봐야 할지 가닥이 잡히는 듯합니다. 여러분들도 재테크 성공하셔서 경제적 자유를 손에 넣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물론 적금이나 예금으로 수익을 얻으려면 이미 그 정도의 현금을 손에 쥐고 있어야 하겠지만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