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아이를 키우시는 부모님들은 혹시라도 나의 아이가 이상한 사람을 따라가지 않을까, 혹은 길을 잃을까 걱정하기도 합니다. 이때 지문등록이 되어있다면 발견되었을 때 빨리 찾을 수 있어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유아 지문등록 방법

 

확실한 방법은 경찰서에 방문하는 것입니다.

 

집 근처에 가서 유아 지문등록을 하러 왔다고 하면 안내받을 수 있답니다. 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대기  시간이 길 수도 있는데, 이때 미리 사전등록 신청을 하고 가면 빨리 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미아방지 사전등록제 안하면?

 

미아방지 등록 사전등록제도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려드리자면, 아이를 잃어버렸을 때 지문, 사진, 보호자 정보 등을 등록시켜 놓는 것을 말합니다. 그렇다면 실종 시에 이 자료를 바탕으로 보다 빠르게 아이를 찾을 수 있도록 합니다.

 

그렇다면 사전등록을 해 두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요?

 

실동 아이가 발견되었더라도 보호자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없다면 실종 신고를 확인해 본 뒤 찾지 못할 시에 복지시설로 가야 한다고 합니다. 

 

 

유아 지문등록 사전등록 신청하는 방법

 

이는 경찰정 안전 드림 홈페이지를 통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만약 모바일로 진행하고 시파면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https://www.safe182.go.kr/index.do

 

안전Dream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사전등록 신청 안내 아동·여성·장애인 경찰지원 센터에서는 아동등의 실종을 방지하고 실종발생 시 신속한 발견을 위해서 사전등록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신청하러 가기

www.safe182.go.kr

 

 

 

 

이곳에서 사전등록 신청으로 가서 해당 아이의 정보를 입력하고 사진을 붙이면 끝입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세밀한 부분이라도 자세히 입력할수록 좋고, 또한 사진도 최근 사진을 고르는 것이 혹시라도 실종되었을 시에 더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다음 아이와 함께 경찰서(지구대도 가능)에 가서 지문 등록을 함으로 사전신고증을 받으면 됩니다.

물론 미리 예약하지 않더라도 직접 방문하여 신청서를 쓴 뒤 지문 채취와 사진 촬영 순서로 진행하셔도 되십니다.

 

한시적으로 유아 지문등록을 집에서 신청한 다음 어린이집, 유치원으로 내면 등록 담당자가 와서 사전등록을 마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세상이 여러 무로 편안해진 것 같습니다.

 

아이들의 행복한 미래와 가정의 평안을 위해 오늘은 유아 지문등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소형 에어컨 정보 : 안방 작은방 여름 준비

 

소형 에어컨 정보 : 안방 작은방 여름 준비

아직 봄이 오지 않았는데 쇼핑몰에 나가보니 에어컨이 메인에 나와 있었습니다. 올해 여름은 많이 덥진 않을 예정이지만 비가 계속 온다고 하여 습기 때문에라도 방에 소형 에어컨을 두려고 하

mypsnnot.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